아동과 가족이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두원공과대학 사회복지보육학부
Home 학과소개 학과장 인사말

학과장 인사말

복지사회의 구현을 위한 복지 및 보육의 전문인재 양성
안녕하세요!
사회복지보육학부(사회복지상담전공, 아동미술보육전공) 학과장 이소정 교수입니다.
사회복지보육학부(사회복지상담전공, 아동미술보육전공)는 인간존중의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복지, 아동보육 분야의 전문성과 인성을 갖춘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를 양성하는 학부입니다. 특히, 사회복지상담전공은 상담 분야를 특화하여 사회복지사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현장에서 요구되는 상담 능력을 강화하고자 하였으며, 아동미술보육전공은 미술 분야를 특화하여 어린이집과 이외 다양한 교육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문적 자질과 능력을 강화하고자 하였습니다.   
우리사회의 '저출산 고령화' 현상은 그간 가족의 책임으로 남아있던 아동양육과 가족돌봄의 문제를 국가와 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분담하도록 하였습니다. 앞으로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뿐 아니라 중산층의 복지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사회복지, 보육 분야는 취업률이 높은 미래지향적인 학부이며, 이는 안정된 전문직업인으로 일할 수 있는 장점이 많이 있습니다.   
사회복지보육학부는 멀티미디어 강의실, 컴퓨터실습실, 보육실습실, 교재교구실습실 외에도 최신의 강의시설과 인프라를 구축하고, 경기 및 수도권 최고의 강의 환경을 단기간에 조성하여 모든 학생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학과 입니다.  또한 유능하며 열정을 지닌 교수님들과 지역연계를 통한 현장전문가의 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인적 인프라를 튼튼히 이루어 나가고 있습니다.
사회복지 및 보육 분야의 전문적인 역량을  갖추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그 무엇으로도 대체할 수 없는 사람에 대한 공감능력이 뛰어난 사회복지사 그리고 보육교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겠습니다.